세계의 멜트 연구자들 힘을 합치다
오늘 오전 4시, 스위스 제네바에서 멜트 연구를 위한 세계 규모의 과학 단체 "국제 멜트 연구회 (International Melt Research Association; 이하 IMRA)"가 발족식을 가졌다.
IMRA의 책임자 헬렌 리드 박사(23)는 발족식에서 "지난 반세기 동안 많은 과학자들이 멜트에 대한 연구를 거듭했음에도 불구하고, 국경과 목적의 차이로 단절되어 원활한 교류를 이루지 못했다. 그 결과 군사적인 목적을 제외한 멜트 연구는 심각하게 발전이 지체되었으며, 전 세계가 그 결과로 인해 고통받고 있다. 이제는 국경과 입장을 뛰어넘어 멜트를 연구하는 세계의 과학자들이 인류의 생존을 위해 협력할 때가 되었다."고 발족 의의를 밝혔다. 리드 박사는 최근 3개월 동안 미국 헬라이오 시티의 대마수 특수부대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으며, 그 직책을 반납한 뒤 IMRA의 창설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고 알려져 있다.
IMRA의 대변인 자밀 알 마지드 박사는 "IMRA는 원칙적으로 세계수와 마수 뿐 아니라 아티팩터와 아포칼립스 등 멜트와 관계된 모든 연구를 포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군사적 목적의 연구는 이미 각국 정부에 의해 충분한 보조를 받고 있는 만큼, 우리는 보다 학술적이거나 인도주의적인 연구에 중점을 둘 것"이라고 덧붙였다.
IMRA는 빠른 시일 내에 3개 연구 기관을 각각 유럽과 미대륙, 아시아에 설립할 예정이다.
<데일리 헬라이오, 데이비드 첸 기자>